도전월드봉사단중앙회, 이취임식 및 봉사대상 시상식 성황리 개최

최고관리자 0 409
“항상 배려와 나눔, 사랑으로 함께하는 봉사단이 되겠습니다.”

19일 도전월드봉사단중앙회의 이취임식 및 봉사대상 시상식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서울 영등포구 코레일유통 3층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황종문 회장의 이임과 황광준 신임 회장의 취임을 기념하며, 한 해 동안 헌신적으로 봉사에 참여한 회원들에게 상을 수여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개회식, 봉사단 활동 경과 보고, 이임 인사, 감사패 전달, 신임 회장의 취임사, 축사 및 격려사, 공연, 위촉식 및 시상식, 봉사단중앙회 기 전달식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신현철 시니어 대표의 ‘어머니 꽃구경 가요’ 공연과 김경민 홍보대사의 ‘좋아좋아 봉사야’ 노래로 막을 열었다. 사회를 맡은 박선미씨는 “한 해를 마무리하며 봉사로 사회를 따뜻하게 만든 여러분 모두가 주인공”이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개회식은 ‘화이팅’ 구호와 함께 시작됐다. 이어 진행된 이임식에서 황종문 회장은 “지난 50여년간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단체를 이끌어왔다”며 “자원봉사는 그 자체만으로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가장 고귀한 값진 행위이며 우리 사회의 행복한 원동력을 만들기 위한 가장 큰 원동력이 된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어느 정도 마중물이 준비됐다고 판단해 활화산같이 봉사단중앙회를 이끌 분을 모시고 이제 제 역할을 마무리 하려 한다”고 말했다. 이어 단체 회원들은 감사패와 선물 증정을 통해 황종문 회장에게 깊은 감사를 표했다.

황광준 신임 회장은 “지금까지 일해 오신 황종문 회장님에 비해 많이 부족하기에 도전월드봉사단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지지와 동참이 꼭 필요하다”며 “배려와 나눔의 정신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하는 단체를 만들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조영관 도전한국인본부 상임대표는 축사를 통해 “봉사단을 통해 많은 분들이 협력하는 모습을 봐왔다. 함께하는 한걸음이 소중하고, 앞으로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위촉식과 시상식이 이어졌다. 시상식은 도전월드대상, 봉사대상, 도전한국인상, 사회공헌상, 국제휴머니티상 등으로 진행됐다.

봉사대상 시상식은 여러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각 부문별 수상자들은 한 해 동안 사회 곳곳에서 나눔과 헌신을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아 상을 수상했다.

사회봉사부문에는 최중환(세계아트페어 회장), 유정훈(중앙장재 대표), 이정현(쑥뜸으로 암을 고친다 원장), 조영철(영등포구 사회복지협의회 사무국장), 이영순(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상임고문), 곽학근((사)대한숙박업중앙회 영등포구지회장), 서경수(코레일유통 자산운영처 차장), 최미연(마고도장 대표), 한세나(아무놀이터 대표), 우인오(㈜우인오산양산삼 대표) 등이 수상했다.

환경봉사부문에는 채난희(경기도 일산지회장), 최주심(㈜올에이솔루션 지사장), 전웅환(원주지회장), 원영훈(원주지회 총무), 천안범밀스님(국제염불선원 대표), 이정식(강릉지회장), 이재갑(한국타조협회 회장), 송대성(성남지회), 이종훈(토션필드 대표) 등이 수상했다.

의료봉사 부문은 이명선(뇌과학연구소 소장), 최윤옥(기건강상담사), 장웅환(겔마미라클 대표), 김근영(의학박사), 정재국(자연정혈 원장) 등이 수상했다. 이어 해외봉사 부문, 의료봉사부문, 나눔봉사부문, 문화예술부문, 문화체육부문 등의 시상도 이어졌다.

이날 행사의 꽃인 도전월드대상에는 황광준 봉사단중앙회 홍보분과 부위원장(신임회장), 강순옥 성남시 지회장이 수상했다.

행사는 봉사단중앙회 기 전달식으로 마무리됐다. 흔들리는 깃발은 새로운 출발을 상징하며 참석자들에게 깊은 울림을 남겼다.

이번 이취임식과 시상식을 통해 도전월드봉사단중앙회는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다시 한번 되새기며, 앞으로도 꾸준한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를 더욱 따뜻하고 희망차게 만들어가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출처: 천지일보, https://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3213311)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