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환희 서울특별시의회 운영위원장, 도전한국인 대상 수상

최고관리자 0 568
도전한국인본부는 제12회 도전한국인 10인 대상 시상식을 기념해 서울특별시의회에 방문하여 박환희 서울특별시의원을  20일에 시상을 했다.

박환희 운영위원장은 지반 지방선거에서 4전5기의 역경을 이겨내고 승리를 거머쥔 도전정신을 가졌다. 그런 뚝심으로 인하여 의회발전을 위하여 발로 뛰며 의회 집안살림을 맡아서 하였다.

전국적 조직인 전국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에서도 회장을 겸하고 있다. 의회 예산을 자동시스템관리로 철저한 예산관리가 되도록 의회최초로 도입중에 있다.  박환희 위원장의 행보를 응원한다. 운영위원장실앞에 수상한 인물보드판을 부착식도 가졌다. 더 많은 도전한국인들이 발굴되어야 한다. 

도전한국인 10인 대상 시상식은 한 해 동안 자신의 분야에서 끊임없이 노력하고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며 대한민국을 빛낸 불굴의 도전인을 발굴하고 시상하며 격려하는 행사로 12년째 계속해오고 있다.

23년 도전한국인 분야별 대상 수상자는 ▲ 임병헌 국회의원 (의정대상) ▲ 맹성규 국회의원 (의정대상) ▲ 이원택 국회의원 (의정대상) ▲ 이재영 증평군수 (노인복지문화대상) ▲ 김덕현 연천군수 (노인복지문화대상) ▲ 최재구 예산군수 (관광문화대상) ▲ 심덕섭 고창군수 (관광문화대상) ▲ 이승로 성북구청장 (청렴대상) ▲ 박환희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 (모범의회대상) ▲ 독고영재 탤런트 (연예대상) ▲ 이정용 탤런트/영화배우 (건강증진대상) ▲ 이장규 Telechips 대표 (반도체대상) ▲ 심윤숙 세경대학교 총장, 강원도 대학교육협의회 회장 (교육대상) ▲ 김을호 (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 회장 (독서대상) 이다.

김호일 대한노인회 회장은 "오늘의 행사는 크고 작은 도전을 실천하신 분들에게 드리는 명예의 수상 자리이다."면서 "우리나라는 도전이 힘든 나라다. 정상에 오른 분들도 과거에 실패를 이겨내고 재기한 분들이 우리 수상자 중에 많다 "고 전했다.

홍문표 국회의원은 ”이번 행사는 자신의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이뤄낸 분들에게 시상하는 뜻 깊은 자리"라면서 최선을 다해 오늘의 영광을 안은 수상자들에 축하의 마음을 전했다.

조영관 (사)도전한국인본부 상임대표는 ”도전분야 최고의 노벨상이라고 불리는 도전한국인상은 철학에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발굴하고 응원하여 글로벌로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반기문 제8대 UN 사무총장, 오명 한국뉴욕주립대학교 명예총장, 오세훈 서울특별시장, 소병훈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권인순 국회 여성가족위원장, 이태규 국회의원, 최진영 코리아헤럴드 사장 등도 서면축사를 통해 이번 행사를 축하했다.

반기문 제8대 사무총장은 "도전하는 자만이 성공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도전정신은 새로운 대한민국을 가능케 하는 힘이다.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꿈과 희망과 도전을 확산하는 도전한국인본부의 역할이 더욱 빛날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도전한국인 시상식은 전 인류의 교류와 화합의 장이 되어 세계평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대한민국은 어르신들의 값진 헌신과 노력 덕분에 세계10위의 경제대국이라는 눈부신 번영을 이뤄냈습니다. 이번 행사가 대한민국 성장을 위해 힘써주신 어르신들께 예우와 공경을 다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강조했다.

소병훈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은 "도전한국인 시상식은 자신이 있는 자리에서 도전을 포기하지 않는다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우리에게 일깨워준다"면서 "잠깐 지쳐 멈주더라도 계속해서 도전한다면 반드시 더 나은 내일이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권인숙 국회 여성가족위원장은 "우리나라는 도전이 힘든 나라다. 도전에 실패한 뒤에 재기할 수 있게 해주는 사회적 안전망이 점차 줄어드는 것도 도전을 어렵게 만드는 요인이다. 하지만 이렇게 어려운 시기일수록 도전의 가치는 더 커지는 법"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전한국인본부는 일상의 삶 속에서 크고 작은 도전을 해나가는 도전인 발굴과 도전정신 확산을 목표로 12년째 운영하고 있는 NGO 사단법인이다.

우리 사회 다양한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 1만 명의 회원이 주도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각 분야에서 역경을 극복한 도전인과 국가, 국민을 위해 헌신하며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한 인물, 기관을 매년 발굴, 격려, 시상해 왔다.

금번 제12회 도전한국인 10인 대상 수상자는 ▲정우택 국회 부의장 ▲박진 외교통상부 장관 ▲권영세 통일부 장관 ▲김호일 (사)대한노인회 회장 ▲김관영 전라북도 도지사 ▲류재근 한국환경학술단체연합회 회장 ▲ 엄녹환 실버아이TV 회장 ▲김성환 탤런트/가수 ▲양준혁 양준혁야구재단 이사장 ▲김연경 배구선수가 수상하였다.

지금까지 도전한국인본부 10인 대상을 수상한 주인공들로는 반기문 제8대 사무총장, 김용 세계은행 총재, 임권택 영화감독, 홍수환 권투선수, 엄호길 산악인, 이국종 교수, 호사카유지 교수, 박상원 배우, 소향 가수, 하현우 가수, 박찬호 야구선수, 김태호 PD, 석창우 화백, 정덕환 에덴복지재단 이사장, 이돈희 어버이날과 노인의날 만든이 . 유엔 평화대사, 故 송해MC, 故 윤한덕 센터장 등이 있다.

(출처: 챌린지뉴스, http://www.challengenews.co.kr/4117)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