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섭 국기원장, 제11회 도전한국인 10인 대상 시상식서 환영사

최고관리자 0 1210
제11회 도전한국인 10인 대상 시상식이 2022년 3월 23일 오후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프레스클럽에서 열렸다. 

대한민국을 빛낸 도전한국인 10인 대상 시상식은 사단법인 도전한국인본부(조영관 상임대표)가 주최하고, '천년프로젝트위원회'와 '한국의 격'이 주관하고, (사)대한노인회, 국기원, 코리아헤럴드가 후원했으며, 조은비 아나운서와 플로리안 방송인이 공동 사회자로 마이크를 잡았다. 

행사 대회장은 이동섭 국기원 원장, 박승주 한국시민자원봉사회 이사장, 최진영 코리아헤럴드 대표가 맡았다. 

이날 행사는 처음부터 끝까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개회선언, 축사, 특강, 국민의례, 축하영상, 내빈소개, 환영사, 시상의 순서로 진행됐다. 

도전한국인 10인 대상의 주인공은 행정, 교육, 기업, 환경, 미래, 예술, 방송, 해외, 봉사, 복지 등 분야별로 1명씩이다.

UN평화대사이자 어버이날과 노인의 날을 만든 도전한국인 이돈희 회장의 개회선언으로 행사의 막이 오르고 제6대 여성가족부 차관을 역임한 박승주 한국시민자원봉사회 이사장이 축사를 한 뒤 이동섭 국기원장의 환영사로 이어졌다.

이동섭 국기원장은 환영사에서 "제가 어려서부터 태권도를 잘해서 현재 국기원 원장으로 세계 태권도 인구 216개국 2억명의 태권도 세계 대통령이 되었다"면서 "꿈은 손에 잡히지도 눈에 보이지 않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면 꿈은 반드시 이루어진다"고 강조했다.

수상자인 홍남기 기획재정부 장관(대한민국 경제부총리)은 "시상식에 직접 참석해야 하는데 민생현장 방문 선약 있어 불참하게 돼 깊은 양해를 구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국민의 삶 속에서 계속해 도전해 나가는 정신과 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바라며 도전한국인본부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고 서면 축사를 보냈다.

다음은 '제11회 도전한국인 대상 시상식' 수상자 명단이다.

[도전한국인 10인 대상]
▲ 행정 홍남기 기획재정부 장관(대한민국 경제부총리) ▲ 교육 윤경동 강동초등학교 교장(42년간 14개학교 근무) ▲ 기업 최창환 장수돌침대 창업자 ▲ 환경 김완수 환경운동가(남극 10차, 북극 13차 탐험 세계최초) ▲ 미래 안종배 국제미래학회 회장(대한민국 인공지능 페타버스포럼 공동회장) ▲ 예술 박영길 화백(박카소, 한국미술인협회 부이사장) ▲ 연예 이용식 개그맨(뽀식이 아저씨) ▲ 방송 이금림 TV드라마 작가 ▲ 해외 Wai Chee Seng(싱가포르 기업인) ▲ 사회복지 박진하 브니엘요양원/복지타운 원장 ▲ 봉사 오영규 평촌 라이온스 회장.

[신인스타상] ▲안성준 가수(MBC 트로트의 민족 우승) ▲ 김효정 첼리스트 ▲ 안율 가수(트로트 어린왕자)

한편 사단법인 도전한국인본부는 일상의 삶 속에서 크고 작은 도전을 해나가는 도전인들을 발굴하고 도전정신 확산을 목표로 설립된 NGO이며 기획재정부 지정기부금 단체다. 11년간 50회 이상의 시상식과 행사를 해왔고, 꿈과 희망을 통해서 지속적인 도전정신으로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 다양한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 약 3000여 명의 회원이 주도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수상자들과 함께 도전정신을 확산시키는 등 사회에 좋은 영향력을 만들고 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