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재철(고창)·고오수(정읍) 도내출신 출향 기업인 ‘도전한국인상’ 수상

최고관리자 0 1491
고창 출신 고재철 대표((주)동산조경)와 정읍 출신 고오수 대표(형제상사)가 도내 출향 기업인으로서 제11회 도전한국인 10인대상 시상식에서 나란히 수상했다.

(사)도전한국인본부가 주최하고 NGO 도전한국인운동본부와 대한민국청년희망프로젝트연합회가 주관하며 (사)대한노인회, 코리아헤럴드가 후원한 이번 시상은 지난 23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열렸다.

이날 10인 대상 수상자로 ▲ 행정 홍남기 기획재정부 장관(대한민국 경제부총리) ▲ 교육 윤경동 강동초등학교 교장(42년간 14개학교 근무) ▲ 기업 최창환 장수돌침대 창업자 ▲ 환경 김완수 환경운동가(남극 10차, 북극 13차 탐험 세계최초) ▲ 미래 안종배 국제미래학회 회장(대한민국 인공지능 페타버스포럼 공동회장) ▲ 예술 박영길 화백(박카소, 한국미술인협회 부이사장) ▲ 연예 이용식 개그맨(뽀식이 아저씨) ▲ 방송 이금림 TV드라마 작가 ▲ 해외 Wai Chee Seng(싱가포르 기업인) ▲ 사회복지 박진하 브니엘요양원/복지타운 원장 ▲ 봉사 오영규 평촌 라이온스 회장 등이 각각 수상했다.

도전한국인본부 조영관 상임 대표는 인사말에서 “코로나 위기 속에서도 꿈,희망, 나눔, 도전의 사회문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각 분야에서 대한민국을 빛낸 도전인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면서 수상자들을 각각 축하했다.

이날 상을 수상한 고재철 (주)동산조경 대표이사는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상을 받았다. 고 대표는 경기도 김포시에서 조경사업을 하면서 이웃과 사회에 남다른 봉사를 해 왔다.

그는 대기업에 다니다 조경업 창업에 도전해 상당한 규모의 조경회사로 발전시켰으며, 서울대산학연최고위과정 회원으로서 산학연 관련 조찬 포럼 등의 활동을 했고, 김포대학최고위과정 회원으로 김포시 관내 이웃 돕기를 했으며, 김포시경찰발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탈북민을 위한 봉사활동과 관내 독거노인에 따뜻한 봉사를 진행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고오수 (주)형제상사 대표는 국회 농수산위원장상을 받았으며, 경기도 광명시에서 생활용품 도매 및 유통사업을 창업해 생소한 분야에 도전해 20년만에 이 분야에서 나름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 대표는 재광명 정읍향우회장 시절 지역발전과 향우 역량강화 활동, 불우이웃돕기, 아프리카어린이돕기 등에 전념했고 광명시리더스골프회장 땐 골프대회를 주관하고, 이웃돕기에 앞장섰다. 또한, 광명시학운호남향우회장 때는 회원의 친목과 이웃돕기에 남다른 열정을 가진 점이 호평됐다.

(출처: 전민일보, http://www.jeonmin.co.kr)
0 Comments